부여교육지원청, 2026년 학교 행정실장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6-02-12 11:43본문

▲ 부여교육지원청은 2026년 학교(기관)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 부여교육지원청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교육지원청이 2026년 상반기 주요 교육행정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행정실장의 역할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연)은 6일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도서관 등 37개 학교(기관)를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학교(기관)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사항으로 ▷청렴정책 추진실적 측정 ▷주요 비위행위 처분 강화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공무직 인사·노무관리 ▷통학버스 안전관리 ▷학교회계 집행관리 ▷특별교육재정수요경비 지원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공기관 우선구매 ▷재산 및 물품관리 강화 등 다양한 행정 현안이 전달됐다. 아울러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안전관리도 함께 당부했다.
이와 함께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염건령 전문강사를 초빙해 ‘2026년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행정실장의 역할’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사례 중심의 연수가 진행돼 행정실장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이후에는 국립부여박물관 ‘백제대향로관’을 방문해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백제금동대향로의 역사적 가치와 우수성에 대한 해설을 듣는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고희경 행정과장은 “학교 운영의 중심에서 행정실장이 수행하는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고민해 나가며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영한 기자 press4030@jbnews.com 기자 프로필 보기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s://www.jb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